실시간 뉴스



한국당, 참여정부 北 인권결의안 표결 문제 집중 공략


'北 내통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정, 특검 및 국정조사 등 요구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자유한국당이 참여정부 당시 유엔의 북한 인권결의안 표결 관련 북한의 의사를 미리 물어봤다는 의혹을 '북한내통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정하고 집중 포화를 퍼부었다.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었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TV토론회에서 "북한의 의사를 미리 물어본 것이 아니라 국가정보원을 통해 북한의 입장 동향을 알아보라고 한 것"이라고 한 가운데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이 이와 관련된 메모를 공개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22일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국회 운영위원회와 정보위원회, 국방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를 소집 요구하고 허위사실 유포 혐의 형사고발, 국정조사와 특검 요구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했다.

이현재 공약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어제 송민순 장관 문건공개로 문 후보 거짓말이 밝혀졌다"이라며 "대한민국의 의사결정 내용을 북한에 물어보고 한 사건은 대한민국 정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후보가 직접 개입하고 주도했으며 국민에게 거짓말로 해명하는 의혹은 규명되어야 하는 엄중한 사건"이라며 "문 후보 주장처럼 미리 기권을 결정하고 북한에 사후통보했다는 것은 송 전 장관이 공개한 내용을 볼 때 상식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큰 문제는 최고의사결정을 북한에 타진한 뒤 결정했다는 것"이라며 "친북적 사고와 안보관 없는 후보이니 북한을 적이라고 부르지도 못하고 대통령이 되면 북한을 먼저 찾아가겠다고 말하는 것이며 핵미사일 위기를 보고서도 개성공단 확대를 외친다. 문재인 후보의 종북성을 증명하는 사례"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 내통의혹은 대선 전에 반드시 진실이 규명되어야 한다"라며 관련 정보기관에 2007년 11월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이 주재한 회의에 대한 회의록을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통령 후보로서 국민께 거짓말하는 문 후보는 이것만으로도 후보 자격이 없다"고 사퇴를 요구했다.

자유한국당은 당내 TF팀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이철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외통, 국방, 정보, 운영위 회의를 소집 요구하고 그 간사들로 하여금 TF팀을 만들어서 특검을 요구하든, 국정조사를 요구하든, 자료공개 요구를 하든 여러 방안을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참여정부 北 인권결의안 표결 문제 집중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