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책에 투표하자"…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운영


모바일로도 참여 가능, 20개 문항으로 구성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19대 대선에서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자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를 가동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유권자들이 총 20개의 정책 현안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선택하면 대선 후보들의 답변과 비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유권자는 나와 어떤 후보가 정책이 일치하는지 알 수 있다.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는 원내 주요 5개 정당 후보들에게 직접 답변을 받아 구성했다. 경실련은 7일 부터 각 후보들에게 180여 개의 정책 질의를 보내 답변을 받았으며, 그 중 후보들 간의 입장이 다르거나 시민들의 관심이 있는 20개의 문항을 선별했다.

유권자들은 20개의 질문에 대해 '찬성/반대/기타'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자신과 정책성향이 가장 일치하는 후보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후보들이 질문에 대해 작성한 답변과 답변 이유도 확인할 수 있어 유권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vote.ccej.or.kr) 또는 경실련 홈페이지(www.ccej.or.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경실련 관계자는 "19대 대통령 선거일이 불과 보름 앞으로 다가왔지만 유권자들이 후보들의 정책조차 알지 못한 채 투표할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크다"면서 "이번 19대 대선에서 유권자들이 짧은 시간동안 후보의 정책 정보를 제대로 제공받고, 후보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한 후 투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책에 투표하자"…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