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찬열 "김종인·정운찬·홍석현, 백고초려"


바른정당 연대설에는 "연대 없지만, 도와준다면 천군만마"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인재영입위원장인 이찬열 의원이 최근 대선 불출마를 선언한 김종인 전 민주당 비대위대표나 정운찬 전 총리에 대해 적극적인 영입 의지를 밝혔다.

이 의원은 19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김종인 전 대표에 대해 "윗선에서 충분히 접촉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김종인 전 대표는 민주당에서 나오기도 했지만 경제민주화 같은 것을 보면 국민의당 정체성과 같다"고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다.

이 의원은 "결과적으로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지지해 주지 않겠나 생각한다"며 "김종인 대표는 훌륭한 어른이니까 결정적인 때에는 도와주지 않겠나"고 기대를 표했다.

정운찬 전 총리나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에 대해서도 '백고초려'라는 말로 영입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정운찬 전 총리는 공정성장을 항상 얘기해 온 동반 상생 전략 경제철학이 국민의당과 같다"며 "국민의당으로 와서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는데 크게 도와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석현 전 회장에 대해서도 "오랜 경륜이 있는 분으로 우리 사회의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해 줄 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우리 국민의당이 모셔와야 한다"고 고 생각을 합니다.

최근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바른정당과의 연대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면서도 개별적인 지원은 환영했다. 그는 "안철수 후보께서 항상 말씀하는 것이 자강"이라며 "물론 도와주는 분들을 향해 도와주지 말라는 뜻은 아니고, 그분들이 도와준다면 천군만마가 되는 것이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우리는 연대가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찬열 "김종인·정운찬·홍석현, 백고초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