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대검에 '박연차 게이트' 수사 재개 요구


문재인 겨냥, "盧 민정수석·비서실장 지낸 文 해명하라"

[아이뉴스24 유지희기자] 자유한국당이 18일 대검찰청에 '노무현 전 대통령 640만 달러 수수 의혹 사건 및 바다이야기 사건 등에 대한 자료 공개 및 수사 재개 촉구' 서한을 전달했다.

최교일 공명선거추진단장과 주광덕·윤상직·유민봉·김종석·김승희 의원, 원영섭 관악갑 당협위원장 등은 서한 전달 후 보도자료를 내고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이는 유력 대선주자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겨냥한 것이다.

이들은 "문 후보는 참여정부 당시 민정수석, 비서실장으로서 대통령 친인척에 대한 사정과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위치에 있었다"며 "박연차 게이트가 이뤄질 시점에는 비서실장이었고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이뤄질 당시에는 변호인단이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그런데 문재인 후보는 박연차 게이트에 대해 지금까지도 자신의 책임을 인정하지 않고 몰랐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며 "문 후보는 공당의 책임 있는 대통령 후보로서 국민들에게 노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달러 뇌물수수 의혹에 대한 진실 여부를 밝혀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경환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노무현 정권 2인자였던 문 후보에게 바다이야기 관련 검찰의 유야무야 수사 의혹에 대한 솔직한 고백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바다이야기 사건에 대해 대검 강력부가 강하게 수사를 개시했음에도 갑자기 성인오락실에 대한 소관 부서도 아닌 대검 중수부로 수사 주체가 바뀌었고 그 후 대통령 친인척 및 정권 실세들에 대한 의혹은 사실상 유야무야 됐다"고 지적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바다이야기를 미끼로 국민들로부터 뽑아낸 막대한 돈이 당시 정권 실세, 친인척, 노사모 관련 인사 등 노무현 정권 인사들에게 흘러들어갔을 것이라는 의심을 지우지 않고 있다"며 "문 후보는 솔직하게 당시 강력부 수사가 대검 중수부로 이관된 경위, 수사가 유야무야된 경위에 대해 해명하라"고 말했다.

유지희기자 hee00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대검에 '박연차 게이트' 수사 재개 요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