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감]여야, 朴 대통령 최저 지지율 원인·해법 '공방'


野 "내각 총사퇴해야" vs 與 "野, 대통령 주요사업 발목잡아"

[이영웅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종합국정감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최저 지지율에 대한 원인과 해법을 두고 여야 위원들의 공방이 이어졌다.

야당 위원들이 정부의 미흡한 국정운영의 잘못을 지적하며 우병우 민정수석 등 인적 쇄신을 주장하자 여당 위원들은 야당이 정부의 주요 정책을 발목잡았다고 반박했다.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 국감에서 "국정운영 지지도가 35%이하면 안정된 국정운영이 불가능하다. 그런데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도가 현재 26% 수준에 불과하다"며 "더욱이 지지율이 반전될 기미도 전혀 없다. 국정운영의 태도를 바꿔야 한다"고 포문을 열었다.

민 의원은 "국민행복시대에서 과연 누구만 행복해졌느냐. 비선실세인 최순실만 행복해진 것 아니냐"며 "대통령이 국정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바꿔야 한다. 청와대 참모 전원을 교체할 정도로 과감한 인적 쇄신이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김해영 더민주 의원도 "공직자들은 박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도 26%의 의미를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고위 공직자들이 자리보전에 연연할 게 아니라 국정 난맥상에 대해 책임질 사람은 책임지고 대통령께 직언할 사람은 직언할 수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같은 당 박용진 의원 역시 "김대중 정부의 초고속 통신망에 대한 투자, 노무현 정부의 한미 자유무역협정 등 미래 세대를 위한 개발이 없다"며 "이러한 것들이 박 대통령 콘크리트 지지율을 무너뜨린 것이다. 내각 총사퇴가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종석 새누리당 의원은 "대통령의 주요사업인 4대 개혁, 노동개혁과 서비스산업발전법, 규제프리존법 등은 민생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도인데도 국회에서 처리되고 있지 않다"며 "정부는 다양한 일을 하고 싶었는데 하지 못하게 됐다. 그런데도 왜 정부만 책임져야 하느냐"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야당은 법인세를 인상하고 규제를 늘리려고 하는데 이런 식으로 해서는 경제가 결코 살아날 수 없다"며 "야당이 도와주면 분명히 정부의 지지도 역시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감]여야, 朴 대통령 최저 지지율 원인·해법 '공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