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진표 "수원시민 선택 감사, 당 대표 도전할 것"


20대 수원무 국회의원 더민주 김진표 후보 당선인사

[이영웅기자] 당선이 확실시된 경기 수원무의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후보가 "수원시민의 원대한 선택에 감사하다"며 당선 소감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13일 밤 10시께 수원시 권선구에 있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수원 5곳 지역구 모두를 더민주 후보로 당선시켜주신 것은 지난 8년간 경제 무능 정권을 심판해달라는 시민의 요구가 컸던 것"이라며 "1% 부자만 살찌우는 특권경제가 아니라 중산층과 서민이 더불어 잘사는 경제, 경제를 살리는 정치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수원무에서 진행 중인 수원비행장 이전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짓고 부지에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만들어 일자리 넘치는, 더불어 잘사는 모델을 이곳 수원무에서 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정권교체를 위해 당 대표까지 나설 수 있다고 밝히며 당권 도전을 시사하기도 했다.

김 후보는 "중산층과 서민이 더불어 살기 위해 내년 정권교체가 관건이다. 정권교체를 위해 필요하다면 백범 선생님의 말씀처럼 문지기가 되는 한이 있더라도 정권교체에 힘을 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까지 당의 정책위의장, 최고위원 등 안 해본 것이 없지만, 유일하게 당 대표만은 하지 못했다"며 "정권교체를 위해 필요하다면 당 대표 도전도 마다치 않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밤 10시 50분 기준으로 49.6%의 득표율을 기록하면서 정미경 후보(37.8%)를 11.8%포인트 앞지르면서 당선이 확실시됐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진표 "수원시민 선택 감사, 당 대표 도전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