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당, 김성식·문병호·최원식 등 공천 확정


1차 단수후보 49명 추천 확정, 12개 선거구 경선 후보자도 발표

[조현정기자] 국민의당은 9일 49명의 단수 공천을 확정했다.

이해영 공천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서울 마포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 13명, 부산 2명, 인천 7명, 경기 14명, 강원 2명, 충북 1명, 충남 5명, 경남 3명, 제주 2명 등 총 49개 지역구에 대해서 단수 후보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김성식 최고위원(서울 관악갑), 장진영 대변인(서울 동작을), 문병호 의원(인천 부평갑), 최원식 수석대변인(인천 계양을) 등이 단수 후보자로 추천됐다.

또 12개 선거구, 29명의 경선 후보자를 확정했다. 서울 5곳, 인천 1곳, 경기 2곳, 강원 1곳, 충북 2곳, 충남 1곳 등이다. 이들 지역에 대해선 국민의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여론조사를 통해 경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초 이날 예정된 현역의원 권역별 20% 컷오프 명단의 경우는 10일이나 늦어도 11일까지 발표할 계획이다. 컷오프 대상자는 6명의 현역의원이 출마하는 광주 지역에만 해당된다.

이 부위원장은 "컷오프 대상자는 두번의 여론조사를 통해 정해졌으며 광주 지역에서 1명으로 확정했다"며 "다만 본인이 불출마 선언을 하거나, 수도권 험지 출마도 할 수 있다. 본인의 명예에 누가 되지 않게 세심하게 배려하고 본인에게 정치적 의사를 묻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단수 및 경선 지역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호남 지역에 대해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심사를 실시한다. 광주 지역의 경우는 숙의배심원제도로 경선이 이뤄질 계획이다.

다음은 경선 지역별 후보자 명단이다.

◆서울 동대문구갑=김윤동대문구을=위성동은평구을=고연호마포구갑=홍성문마포구을=김철양천구을=김현배강서구갑=김영근강서구을=김용성강서구병=김성호금천구=정두환관악구갑=김성식강동구을=강연재동작구을=장진영

◆부산 진구을=이덕욱수영구=배준현

◆인천 남구갑=김충래연수구을=한광원남동구갑=김명수남동구을=홍정건부평구갑=문병호부평구을=이현웅계양구을=최원식

◆경기 수원시무=김용석성남시수정구=장영하성남시중원구=정환석의정부시갑=김경호부천시원미구을=이승호부천시소사구=김정기부천시오정구=서영석평택시갑=최인규구리시=정경진남양주시병=이진호하남시=유형욱용인시갑=조성욱파주시갑=김남현안성시=이상민

◆강원 원주시갑=김수정원주시을=이석규

◆충북 청주시서원구=안창현

◆충남 천안시갑=이종설천안시병=정순평아산시을=김광만논산시계룡시금산군=이환식당진시=송노섭

◆경남 양산시갑=홍순경양산시을=허용복산청군함양거창군합천군=윤석준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김성식·문병호·최원식 등 공천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