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CES서 차세대 HDR 방송 시연


미국 차세대 방송 표준 규격인 ATSC 3.0을 통한 UHD HDR 방송 송수신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차세대 영상기술 HDR이 적용된 UHD 화질의 영상을 시연한다.

삼성전자는 CES 2016 전시관에서 미국 최대의 방송사업자들과 함께 미국의 차세대 방송 표준 규격인 ATSC 3.0을 통한 UHD HDR 방송 송수신 시연을 진행한다고 4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싱클레어(Sinclair), 펄TV(Pearl TV) 등 미국 주요 방송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UHD 방송환경 구축과 ATSC 3.0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왔다.

HDR은 복수의 영상을 촬영한 뒤 이를 합성해 명암비를 보정, 밝은 부분은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해주는 기술이다. 기존 TV가 표현하지 못한 현실의 밝기와 어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구성, 실감나는 화질을 제공한다.

이번 시연을 통해 삼성전자는 기존 TV 화질과 차원이 다른 4K UHD 공중파 영상을 삼성의 SUHD TV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라스베이거스 근교 블랙마운틴의 싱클레어 방송시설로부터 공중파로 전달되는 UHD HDR 4K 영상신호는 ATSC 3.0에 맞는 방송신호로 변환된 후 전시장에 있는 삼성 SUHD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객들에 보여진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존가프리(John Godfrey) 전무는 "세계 UHD HDR TV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ATSC 3.0 기반 기술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 TV 방송 사업자들과 함께 UHD HDR 4K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CES서 차세대 HDR 방송 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