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독자 IoT 보안 솔루션 CES서 공개


김현석 사장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 보호하는 강력한 솔루션"

[양태훈기자] 삼성전자는 다음달 초 열리는 국제 가전 전시회 'CES'에서 독자 운영체제(OS)인 '타이젠' 기반의 스마트 TV 통합 보안 솔루션 '가이아(Gaia)'를 최초 공개할 계획이라고 30일 발표했다.

가이아는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홈 허브'가 내장된 2016년형 삼성 스마트 TV 전 제품에 적용, 이와 연결된 각종 가전제품에 보안성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유·무선 통신을 통해 여러 기기가 연결되는 IoT 환경에서는 각 기기 간의 안전한 연결이 중요한 요소인 만큼 스마트홈 허브인 스마트 TV에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이를 대비하겠다는 것.

특히,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의 각종 데이터를 상호 독립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일반 영역과 보안 영역을 물리적으로 구분. 공인인증서와 같은 사용자 인증 정보와 각종 암호화 키 정보들은 하드웨어 칩셋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을 확보했다. 보안성을 요구하는 IoT 앱의 경우, 일반 앱과 달리 별도 존재하는 가상의 '보안존'에서 이를 실행해 원천적으로 외부 접근을 차단해 보안성을 확보하는 것.

또 사용자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암호를 입력할 때는 '보안 가상 키보드'를 제공해 카드번호와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 유출을 차단, 악성 소프트웨어의 활동을 감시하는 자체 스마트 TV 백신 프로그램도 내장해 해킹에 사용될 수 있는 비인증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도록 한다.

삼성전자 김현석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사장은 "보안은 삼성이 스마트 TV 기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모든 디바이스가 연결되는 IoT 환경에서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이아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만물의 어머니이자 땅의 여신으로, 삼성전자는 자사 시스템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TV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미로 해당 이름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독자 IoT 보안 솔루션 CES서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