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 "윤창중 임명 철회, 국민에 대한 예의"


"인사시스템, 시작부터 오류…검증 필요"

[정미하기자] 민주통합당은 27일에도 박근혜 당선인이 임명한 윤창중(사진) 수석대변인에 대한 임명 철회를 요구했다.

박기춘 원내대표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윤 수석대변인은 보복과 분열의 나팔수"라며 "대선 이후에도 야당을 지지한 국민을 '반 대한민국 세력'이라고 말했고 박 당선인 지지세력이 국민의 절반이나 된다는 등 단칼로 박근혜 정권을 세워야한다는 증오의 선동을 한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 직무대행은 "국민은 통합과 포용의 정치냐, 보복과 분열의 정치냐 박 당선인의 선택을 보고 있다"며 "분열과 보복의 나팔수 윤 수석대변인 인사를 철회하는 것이 민주당을 지지한 48% 지지자들에 대한 예의요 통합과 포용의 정치를 바라는 전체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지적했다.

충남 도당 위원장인 박수현 의원은 "윤 수석대변인은 문화일보 논설위원 시절, 세종시 수정안에 적극 찬동하면서 원안대로 추진해야 한다는 세력은 잘못된 세력이라고 몰아부친적 있다"며 "기회만 있으면 세종시를 위해 정치적 생명을 걸었다고 한 박 당선인은 충청 사랑, 충청인에 대한 애정을 찾아볼 수 없는 윤 수석대변인을 충청 출신이라고 배려했다는 이유로 생색내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가치관과 철학에 의해 운영해야할 인사시스템을 시작부터 오류를 범하고 있다"며 "충청인의 정서를 고려한다면 반드시 윤 수석대변인에 대한 임명을 철회하고 인사시스템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영교 의원 역시 "박 당선인은 말과 행동이 다르고 앞뒤가 다르다"며 "'전문성 없는 낙하산 인사는 안된다'고 해놓고 낙하산 인사의 대표적인 사람을 첫번째로 인사발령 냈다. 윤 수석대변인은 올해 3월 대우조선해양의 사외이사였는데 무슨 전문성이 있었겠나"고 질타했다.

<사진=채널A '박종진의 쾌도난마' 방송 프로그램 한 장면>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윤창중 임명 철회, 국민에 대한 예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