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과위, '공정택 청문회' 여야대치…파행 지속


"일단 국감 먼저" vs "청문회 받아들여야"

24일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의 교육과학기술부 국정감사가 공정택 서울시 교육감의 청문회 논란으로 파행이 계속되고 있다.

민주당,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등 야당의원들은 공정택 교육감에 대한 청문회 실시를 요구하는데 반해 한나라당은 일단 국정감사를 실시하자는 입장을 보이며 팽팽한 대립을 보였다.

한나라당 임해규 의원은 "지금 수사중인 사건에 대해 국회에서 다루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검찰 수사를 지켜본 후 청문회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권영진 의원은 "교과부 장관을 상대로 그간 교과위 국정감사 현장 확인 사실을 짚어보고 개선하는 것이 공정택 교육감 문제보다 더 중요하다"며 "동행명령서를 발부해서라도 공정택 교육감의 국감 출석을 요청하는 동시에, 다른 증인을 상대로 한 국정감사를 진행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민주당 김춘진 의원은 "공 교육감의 불출석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그가 과연 국감에 나와서 증언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체력인지 아닌지 담당의사로부터 소견을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권영길 의원도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공성택 교육감 문제를 두고 여러차례 파행을 빚어온만큼 이번 국감은 '공정택 국감'"이라며 "한나라당이 청문회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풀 수 없는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교과위 김부겸 위원장은 30분 내에 최종적 입장을 정리하라며 감사중지를 선언했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과위, '공정택 청문회' 여야대치…파행 지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