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공부방 교육프로젝트 제안해보세요"


CJ나눔재단 도너스캠프(www.donorscamp.org)와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cytogether.cyworld.com)이 지난해에 이어 공부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부방 희망 키우미 프로젝트'의 제안서 모집을 진행한다.

공부방 희망 키우미 프로젝트는 공부방 교육 지원과 봉사에 관심 있는 싸이월드 회원이라면 개인 또는 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제안서 내용은 500만원 내에서 20여 명의 공부방(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학습·문화·체육·감성의 4개 영역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안서를 신청서양식대로 구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1, 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제안서는 상금은 물론 봉사활동을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안서 접수는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cytogether.cyworld.com), 도너스캠프 홈페이지(www.donorscamp.org) 또는 도너스캠프 타운홈피(town.cyworld.com/donorscamp)에서 신청서양식을 다운받아 12일까지 하면 된다.

1차 서류 통과 16팀은 오는 16일 '사이좋은세상'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1차 통과 제안서를 대상으로 20일과 21일 면접을 거쳐, 최종 8개 제안서를 선발하게 된다.

선발기준은 창의성과 현장 활용성·교육성·지속성 등이며, 선발된 8개 제안서는 대상 1개 150만원, 우수상 2개 100만원, 본상 5개 30만원, 그리고 1차 예선을 통과한 입선 8개 제안서에게 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선발되지 못한 접수제안서 중 40개 제안서에게는 CJ무비머니(각 2매)가 지급된다.

최종 선발된 8개 제안서는 CJ나눔재단 도너스캠프가 각 제안서 당 500만원까지의 프로젝트 비용을 후원하며, 전문가 컨설턴트의 실행계획작업과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을 통한 자원봉사자 모집이 진행돼, 올 12월부터 공부방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한다.

행사를 기획한 CJ나눔재단 허인정 사무국장은 "프로젝트를 통해 공부방 교육 지원에 네티즌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계기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하고 싶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s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공부방 교육프로젝트 제안해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