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미국 자선행사서 100만 달러 모금


삼성전자는 18일 저녁(미국 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의 치프리아니에서 '삼성 희망의 4계절' 자선행사를 열어 1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미국의 유명인사 및 유통 협력회사 등으로부터 모금에 나서 지난 6년 중 어느 때보다 많은 금액을 모금했다. 삼성전자는 모금행사 외에 지난 6년 동안 제품판매 수익 중 일부를 내놓은 것 등을 합쳐 1천만달러 이상을 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엔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루디 줄리아니를 비롯해 유명 골프선수 아놀드 파머, 뉴욕양키스의 조 토레 감독, NFL 스타 댄 마리노 등 스포츠스타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 베스트바이, 서키트시티, 시어즈, 컴퓨USA 등 미국 대형 전자 유통업체 및 기업인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자폐증 치유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는 댄 마리노 재단에 올해 처음 자폐아 도우미견 '와니타(Juanita)'를 기증, 가족에게 전달토록 했다. 또 향후 기증할 강아지 '새미(Sammy)'를 소개하며, 삼성이란 회사명을 따서 이름을 붙였다고 알렸다.

한편 18일 오전엔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주식거래기관 나스닥에서 '삼성 희망의 사계절' 축하행사가 열렸다. 이 자리엔 NFL 선수 부머 어사이즌과 캐나다 하키스타 웨인 그레츠키, 삼성전자 북미총괄 팀 백스터 부사장이 참여해 나스닥 개장을 알리는 식순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오프라 윈프리 등 인사가 참여했던 나스닥의 유명행사. 나스닥은 또 뉴욕 중심부 타임스퀘어에 있는 나스닥 전광판에 삼성전자의 '희망의 사계절 행사'를 축하한다는 대형 메시지를 띄워 눈길을 끌었다.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미국 자선행사서 100만 달러 모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