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케어 복지사' 양성 과정 신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이 4일부터 노인, 장애인 복지 전문 '케어복지사' 양성 교육과정을 신설한다.

'케어복지사' 양성과정은 6개월간 주 1회 총 200시간 동안 의학 기초, 장애인 복지, 호스피스, 치매, 상담기법 등 이론수업과 노인, 장애인시설 봉사 실습으로 구성된다. 교육비는 전액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서 부담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구미사업장 임직원들로 구성된 각 봉사팀의 팀장을 우선적으로 모집했으며 첫 신청모집부터 정원의 3배가 넘는 70여명의 인원이 몰렸다.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이 보여준 열띤 관심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추가 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94년 창단한 구미사업장 사회봉사단은 1만3천여명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구성된 127개의 각종 봉사팀을 총체적으로 관리, 지원하고 새로운 봉사활동과 교육을 기획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구미자원봉사센터 안에는 저소득층 아이 희망 네트워크 팀, 사랑의 재활봉사팀, 우리 환경가꿈팀 등 총 127개 봉사팀이 활동 중이다. 월 활동 횟수 200회에 자발적으로 모금된 월 봉사활동기금만도 5천만원 상당에 이른다.

지역 무의탁 노인과 장애인 집 수리, 병원입원 무의탁노인 간병, 시각장애우와 함께 하는 마라톤, 복지관 결손아동 후원, 지체장애아동과 함께 하는 사랑의 띠잇기 운동회 등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케어 복지사' 양성 과정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