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정보문화의 달' 맞아 대대적인 봉사활동


KT(대표 남중수 www.kt.co.kr)와 아름다운재단은 6월 한달 동안 전국 62곳에서 400명의 'IT서포터즈'가 참여하는 대대적인 특별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31일 발표했다.

KT는 '지식기부'를 위해 지난 2월중순부터 사내 직원들로 구성된 IT 서포터즈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포터즈 출범 100일 동안 3천여 건, 8천여 명에게 IT '지식기부'를 수행해온 서포터즈들의 성과를 되돌아 보고, 대대적인 활동을 알리는 의미에서 추진됐다.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IT서포터즈는 지난달부터 울릉도 주부로부터 마라도 마라분교 어린이까지 '컴퓨터 교육' 등 전국적인 IT봉사활동에 들어갔다.

이어 6월말까지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은평의 장애인 마을 자격증 취득반, 생명샘 아동센터, 충주결혼이민자지원센터, 소록도병원 등 노인, 장애인, 어린이, 외국인 등 정보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T 남중수사장은 "짧은 100일이지만 IT서포터즈를 통해 세상을 밝게 바꾼 감동적인 사례를 보면서 우리가 고객에게 전달한 것이 iT 지식이 아니라 희망이라는 것을 알았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의 IT 활용능력 향상을 통해 정보격차 해소와 디지털 지식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정보문화의 달' 맞아 대대적인 봉사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