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감 2005] "문화부 게임육성책은 국감용인가?"...민병두 의원


 

"해마다 국정감사 시즌에 맞추어 발표된 문광부와 게임산업개발원의 게임산업진흥책이 과연 얼마나 실효성있게 진행될지 의문스럽다."

민병두 의원은 28일 오전 10시 문화부 산하 게임산업개발원에 대한 국정감사를 앞두고 언론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이처럼 반문했다.

민 의원은 "문광부가 지난 9월 7일 100억 규모의 게임문화진흥기금 조성과 게임몰입 전문 클리닉 개선 등을 골자로 한 건전 게임문화조성 강화대책을 발표했는 데, 이 같은 취지의 발표는 3년전부터 해마다 9월이나 10월이 되면 어김없이 되풀이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2002년 자료를 보면 문화부는 게임문화진흥협의회 발족식을 했는 데, 취지는 '게임중독 및 아이템 현금거래 등 게임의 역기능이 사회문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이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로 정착되고 게임산업의 경쟁력강화로 게임산업 발전의 건실한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서'라고 적혀 있다는 것.

그런데도 3년전과 별반 달라지게 없다는 얘기다.

민 의원은 "언론재단의 KINDS를 통해 검색해본 바에 의하면 2004년 이후최근 1년간 주요 일간지 및 공중파에서 게임의 순기능, 건전한 게임이용문화 조성에 대한 보도 사례는 10여건에 그친 반면, 게임의 역기능(게임중독, 아이템 거래, 사행성 등)에 대한 보도사례는 수백건 이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게임 세계 1위이며, 지난 해 해외수출액이 3억8천만달러로 캐릭터, 영화, 음반, 애니메이션의 수출액을 모두 합한 금액보다 크다고 소리높여 봐야 무슨 소용이 있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마치 몰래 음지에서 버는 돈같은 느낌이 여전히 남아있다면, 게임산업이 과연 제대로 발전할 수 있을 지 의문스럽다"고 덧붙였다.

이때문에 주무부처인 문광부와 게임산업개발원이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정책과 게임문화를 홍보하고 역기능에 대해서 책임감있게 대책을 마련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이관범기자 bum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감 2005] "문화부 게임육성책은 국감용인가?"...민병두 의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