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정위, 증인 채택 오는 22일 결정키로


 

당초 17일 결정하기로 했던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국정감사 증인 채택 문제가 여-야간 의견조율 실패와 추가 증인채택 요구로 결론을 내지 못하고 오는 22일로 다시 연기됐다.

과정위의 국감 증인 채택이 지연되는 가운데 과정위 소속 한나라당 일부 의원들은 그동안 논의된 증인들과 함께 번호정책과 관련, 이상철 전 정보통신부 장관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하나로통신 문제와 관련, 정홍식 LG 통신사업 총괄 사장도 증인 명단에 추가하자는 요구가 제기되고 있다.

과정위 한나라당 일부 의원들의 이같은 요구가 받아들여질 경우 올 국정감사에서 과정위 증인들의 수가 대폭 늘어날 뿐 아니라 과거 통신정책에 대한 지적도 이슈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17일 국회 과정위 관계자는 "오늘 논의하기로 했던 증인 채택 문제에 대해 여-야 간사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전체 회의에 상정되지 못했다"며 "오는 22일 국정감사 첫날 증인채택 문제에 대해 논의를 하고 결정키로 했다"고 밝혔다.

과정위는 올해 국정감사 증인으로 청와대 김태유 과학기술정보통신 보좌관과 이용경 KT 사장, 윤창번 하나로통신 사장, 표문수 SK텔레콤 사장, 남중수 KTF 사장, 남용 LG텔레콤 사장등 통신 5사의 사장을 증인으로 채택하는 문제를 놓고 여야간 논란을 벌여 왔다.

한나라당 측에서는 이들 증인을 채택해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조직개편 논의와 통신시장 경쟁환경에 대해 세부적으로 당사자들의 입장을 들어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반면, 민주당에서는 이들 증인이 국감 현장에 나와 증언할 수 있는 내용이 별반 없다는 점을 들어 증인 채택에 반대하는 입장이었다.

이같은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한 채 오는 22일 전체회의에서 증인 채택을 결정하게 될 경우 여야간 표 대결이 이뤄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간사인 권영세 의원실 관계자는 "이 전 장관과 정 사장의 증인채택 문제와 기존 증인들에 대해서 아직 충분한 논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22일 이전까지 과정위 소속 의원들과의 논의를 충분히 거쳐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구순기자 cafe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정위, 증인 채택 오는 22일 결정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