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공정위·통신위 조사 방해"...권영세 의원


 

KT가 공정거래위원회 및 통신위원회의 불공정경쟁 조사를 조직적으로 방해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6일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권영세 의원은 "KT가 지난해 10월 실시된 공정위의 불공정경쟁 행위 조사와 올 4월 통신위원회의 조사를 조직적으로 방해한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KT가 공정위의 조사를 앞두고 '현장점검 예상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점검하게 하는 한편 파일찾기 기능 등을 이용, 모든 엑셀파일과 아리랑 등 전체 파일에서 문제가 있는 파일은 삭제하고 반드시 휴지통 비우기를 실행하는 한편 메일은 지운편지함에 있는 파일을 삭제하도록 지시했다고 관련 증거자료를 제시했다.

또 통신위원회 조사를 앞두고는 "영업요원, 직원은 출장 등을 사유로 면담을 회피하고 팀(과)장이 책임 대응, 내부 상품판촉활동을 위한 요금감액이 공개되지 않도록 답변을 유의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요금감액에 대한 상세자료를 요구할 경우 조사자는 그냥 전산입력을 한다고만 하라"고 조사를 방해할 목적으로 관련 조사항목별 답변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KT의 조사방해에 대해 통신위원회는 심결서에서까지 "KT가 사실을 은폐하려고 초기 조사기간 중에는 전산으로 지원되던 통계내역 조회 화면이 조사진행기간 중에 지원되지 않았다"고 명시, KT의 조사방해를 지적했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국내 최대의 통신업체인 KT가 민영화 직후부터 공권력에 대해 '조직적인 조사방해'를 시도했다면 이 사안은 결코 유야무야 넘어갈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며 "관계당국에서는 어떤 내막이 자리잡고 있는지 철저히 조사해 감추어진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구순기자 cafe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공정위·통신위 조사 방해"...권영세 의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