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국 센양시, 中韓국제학교 설립 추진


 

중국 동북 3성의 중심이자, 랴오닝성(遼寧省)의 성도인 센양(沈陽)에 한국인 자녀와 유학생을 위한 '중한(中韓)국제학교'가 설립된다.

계풍오(桂風梧) 센양시 조선족6중학 교장은 "심양시 정부와 공동으로 한국 유학생 전용 국제학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계 교장을 8월 중에 한국을 방문해 이 학교에 대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 학교는 한민족 타운이 들어서 있는 센양 서탑(西塔) 거리 부근에 세워진다. 계 교장은 "심양시 조선족6중, 화평구 조선족소학교를 합병, 3만3천평방m의 새 부지를 서탑 부근에 확보해놓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학교 위치는 서탑 부근이며, 남쪽으로는 시부대로(市府大路)와 인접해 있고, 북쪽으로는 조선족소학교, 동쪽으로는 안도가(安圖街), 서쪽으로는 하얼빈로(哈爾濱路)가 있어 교통 여건이 좋다고 계 교장을 설명했다.

이 위치는 특히 새로 건설되는 코리아타운의 중심지에 해당하는 데다, 센양 최고의 상권으로 투자 황금지역에 해당된다는 게 학교 측 설명.

총 건평은 3만3천평방m이고, 조선족 소학교 교수청사(8천평방m) 외에, 신축 교수 청사(7천평방m), 교실 36개, 실험실, 도서실, 다기능종합청사, 체육관, 수영장, 학생기숙사, 식당, 운동장(300m 우레탄코스) 등으로 돼 있다.

계 교장은 "한국 기업이 중국에 진출했을 때 큰 애로 가운데 하나가 주재원 자녀의 학교 문제"라며 "심양시 정부는 훈남신구 등에 한국 기업 진출을 적극 장려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학교 문제를 풀기로 하였다"고 설명했다.

문의: phxhl@163.com.

센양(沈陽)=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국 센양시, 中韓국제학교 설립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