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대란] 현·신 정부 인터넷 재발 방지책 마련 촉구


 

지난 25일 발생한 전국적인 인터넷 대란에 대해 현 정부와 신 정부가 일제히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현황 파악에 나서고 있다.

청와대 박선숙 대변인은 27일 "김대중 대통령은 사상 초유의 인터넷 대란이 빚어진 것과 관련, 안타까움을 표시하고 관계부처에 신속한 복구대책과 철저한 재발 방지대책을 강구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박 대변인은 "관계부처는 이번 사고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책을 세우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정부와 관련업체들이 신속히 복구와 점검을 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비책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신정부를 준비하고 있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도 27알 오전 11시부터 정보통신부 등 관계부처로부터 인터넷 불통 사고의 현황과 원인 등에 관한 공식 보고를 받고 대응책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또 정치권에서도 인터넷 사고에 대한 논평을 내고 대응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한나라당 박종희 대변인은 인터넷 마비사태와 관련, "정부는 물론 인터넷 서비스업체와 통신업체, 사용자들의 보안 불감증과 방어체계 미비가 낳은 합작품"이라며 "정부는 지속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을 개발, 국가 기간전산망은 물론 가정의 PC까지 보존할 수 있는 근본 대책 마련에 나서야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김재두 부대변인도 논평에서 "같은 시각에 전세계적으로 발생했음에도 유독 우리나라만이 속수무책으로 당한 것은 당국과 업체들의 총체적인 보안불감증 때문"이라며 "당국은 반드시 진상을 규명, 재발방지 등 근본적인 온라인 재난대책을 세워야 하며 개인 사용자들도 보안의 중요성을 사전 점검하는 조치들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구순기자 cafe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넷 대란] 현·신 정부 인터넷 재발 방지책 마련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