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니텍 '이니세이프 팍셀'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필 획득


하드웨어 분야에서 유일

[김국배기자] 이니텍(대표 변준석)은 서버용 하드웨어 기반 암호 가속기 '이니세이프 팍셀(INISAFE Paccel)'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필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니세이프 팍셀의 암호모듈 검증필 획득은 하드웨어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한 사례로, 이니텍은 현 최고 등급인 VSL 2 등급을 받아 차별화된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은 공공기관 정보통신망에서 다뤄지는 자료 중 비밀로 지정되지 않은 주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이번 검증필 획득으로 공공기관에 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된 이니텍은 금융권은 물론, 공공기관으로까지 납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니세이프 팍셀은 암호 시스템 운영 환경에서 부하가 큰 암호연산을 대행하고 기업 내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암호키를 안전하게 관리해 준다. 인터넷뱅킹, 전자정부, 보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 암호시스템과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는 서버라면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

변준석 이니텍 대표는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필 획득은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통해 사업영역을 현재 금융권을 포함 공공부문으로까지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니텍 '이니세이프 팍셀'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필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