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스마트폰, 10대 중 8대는 외산"


이경재 의원 "국산폰 판로 확보위해 방통위 중재해야"

KT의 아이폰 도입으로 촉발된 국산 및 외산 스마트폰간 판매비율과 매출 불균형이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이경재 의원(한나라당, 인천 서구강화을)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제출받고 자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KT의 경우 2010년 1월부터 5월까지 판매된 스마트폰 중 86%(62만 9천대), 전체 매출의 88%(5,151억원)가 외산폰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의 경우 자료제출을 하지 않아 전체 스마트폰 판매대수와 매출을 계산하지 못했지만, 타사에 비해 단말기 종류가 많은 점을 감안하더라도 외산폰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경재 의원은 외국산 스마트폰의 이같은 쏠림현상은 미국의 애플사와 KT의 독점적인 계약과 판매로 인한 것이며, 국산 스마트폰의 제작회사인 삼성전자도 KT에 의도적으로 국산 스마트폰을 공급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우리나라는 인프라 구축에서는 앞섰지만 결국 돈을 버는 것은 외국기업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경재 의원은 "국내에서 스마트폰 사업의 진흥을 위해서는 이통사와 제조사간 관계 개선 노력이 선행돼야 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법제도의 개선과 방통위의 중재 역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스마트폰, 10대 중 8대는 외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