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명박 당선인-민노총, 간담회 '무기한 연기'


"민노총 불법 시위 여부 관련 경찰 조사 필요"

주호영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을 통해 "29일로 예정된 당선인과 민노총 간담회는 무기한 연기됐다"고 발표했다.

주 대변인은 연기 이유에 대해서 "당선인 비서실과 민노총과의 협의 과정에서 민노총 위원장의 경찰 출석 문제에 대해서 양측 의견이 조율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주 대변인에 따르면 민주노총은 지난해 11월 11일과 12월 1일 범국민 대회 당시, 민노총의 불법 시위 여부와 관련 경찰 조사가 필요한 사안이었으므로 민노총이 이 문제를 조속히 해결한 뒤 당선인 측과 간담회를 하자고 실무협의를 진행해왔다.

주 대변인에 따르면 지난 25일 민노총 측은 이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겠다고 했으나 입장을 변경했으며, 이에 따라 당선인 비서실은 이 당선인이 신년인사에서 '기초법질서 확립'을 강조했으므로, 이러한 원칙을 실천하기 위해서 더 많은 협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민노총 방문을 무기한 연기했다.

주 대변인은 "이 당선인은 노사협력의 새로운 틀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3일 한국노총을 방문했으며, 이어 민주노총을 방문할 계획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 대변인은 이날 있었던 노무현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 "인수위에서 언급이 있을 것"이라며 "더 정리하고 상의해서 말하겠다"고 답했다.

이설영기자 roni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명박 당선인-민노총, 간담회 '무기한 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