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나라,"노 대통령…더이상 왈가왈부 말고 협조해라"


민노 "거부권 사전 예고는 '월권'"

한나라당이 정부조직개편안에 대한 거부권 가능성을 시사한 노무현 대통령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노무현 대통령 기자회견 직후 논평을 내고 "국회에서 새 정부 조직개편안에 대해 본격적인 심의조차 하지 않았는데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를 시사하는 것은 대통령으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면서 "노 대통령은 더 이상 왈가왈부하지 말고 새 정부의 정권 인계 인수 작업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나라당은 또 "지난 대선에서 532만표 차가 주는 의미는 물러나는 노 대통령이 차기 정부의 정권 인계인수에 적극 협조하라는 분명한 명령을 담고 있다"면서 "노 대통령의 소신과 양심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국민의 뜻"이라고 강조했다.

한나라당은 비판의 강도를 높여 "노 대통령의 회견 모습은 과대망상증 환자이거나 아니면 다른 계산에 의한 의도적 행동으로 보여졌다"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도 논평을 내고 "노 대통령의 문제제기는 내용으로 본다면 제기할 만한 것이었다"고 말한 뒤 "노 대통령은 참여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부 구실을 제대로 못해서 빌미를 준 데 대해 먼저 사과하는 것이 순서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민노당은 또 "국회 심의가 진행 중인데 거부권을 사전 예고하는 것은 엄밀하게 말하면 월권"이라며 "불과 한 달 정도 임기를 남겨둔 노 대통령이 끝까지 독선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유감"이라고 지적했다.

민노당은 "한나라당과 이명박 당선자 측에서 타협은 없다는 식으로 밀어붙일 게 아니고 현재 내놓은 안 중 문제가 많은 내용에 대해서 고칠 것은 고치겠다는 열린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설영기자 roni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나라,"노 대통령…더이상 왈가왈부 말고 협조해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