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新3종 세트 지명철회·자진사퇴하라"


"청와대 인사검증은 최악의 인사시스템"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자유한국당이 김상곤 교육부·송영무 국방부·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와 후보 자진 사퇴를 강력 요구했다.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6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세 후보자는 도덕성이나 직무 적격성, 준법의식에서 장관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이미 드러났다. 현 상태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는 것이 적합한지 의심이 간다"며 "신 부적격 3종 세트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 철회나 후보자의 자진 사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김 후보자는 박사 논문 80여 곳, 석사 130여 곳, 학술 44여 곳 이상에서 표절 의혹을 받고 있다. 경기도 교육감 시절에는 뇌물을 받은 후 업무 추진비로 사용했다는 것이 사실로 밝혀지고 있다"며 "이런 분을 어떻게 우리 자녀들의 교육을 책임지고 학문 감수성을 감독할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할 수 있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송 후보자는 여당 내에서도 부적절한 인사란 지적이 나올 정도다. 민주당 비례대표 공천에서도 너무 많은 문제가 드러나 공천 심사에서 탈락한 사람을 다시 장관 후보자에 지명한 것은 무슨 배짱이냐"며 "이런 식이라면 방산비리 국방부 장관, 논문표절 교육부 장관이 나올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도 가관이다. 도로교통법 위반, 사외이사 등재로 사립학교법 위반, 소유 임야 불법 용도 위반으로 산지관리법 위반 등 7가지 법률위반 의혹을 사고 있다"며 "제가 볼 때 청와대 인사검증은 최악의 인사시스템이다. 이런 인사가 문 대통령이 말한 대탕평과 화합의 인사인지 실망스럽다"고 꼬집었다.

이현재 정책위의장도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야당이 그럴듯한 의혹을 잔뜩 늘어놓고 문제가 있으니 후보자를 사퇴시키라고 주장한 데 동의할 수 없다'고 한 발언에 대해 강한 유감"이라며 "언론사 사설에서 10번 이상 언급하며 장관직을 수행할 역량이 안되니 사퇴하라고 했는데 이것도 우 원내대표가 말한 그럴듯한 의혹 제기냐"라고 지적했다.

이 정책위원장은 "문 대통령도 흠결로 가득한 사람을 지명한 데 대해 지명 철회하고 합리적인 대탕평 인사를 할 것을 촉구한다"며 "자질과 도덕성, 역량 모두에서 부적격 판단을 받은 세 후보자를 무조건 감싸기만 한다면 안정적 국정 운영은 요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新3종 세트 지명철회·자진사퇴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