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B 성명에 민주·국민 "국민 기망"-한국 "정치 보복 수사"


민주당 "더 이상 국민 기망 말고 검찰 수사 협조해야"

[아이뉴스24 윤용민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신을 조여 오는 검찰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규정한 데 대해 한 목소리로 비판한 반면, 자유한국당은 정치 보복이라고 반응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17일 국회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고 진실을 밝히기는커녕 측근 감싸기에 급급한 기자회견이었다"며 "이 전 대통령은 더이상 국민을 기망하지 말고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불법행위를 한 인사들이 구속됐음에도 불구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로 둔갑시킨 것은 국민들로부터 지탄받아 마땅하다"며 "적폐를 청산하라는 국민들의 명령을 정치공작이라고 하는 주장은 어처구니가 없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김철근 국민의당 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에서 "검찰 수사와 사법부의 판단을 정치쟁점으로 몰아가는 성명을 발표한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며 유감스럽다"며 "(이러한 문제를) 정치 쟁점화 하는 것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은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임해야한다"며 "검찰은 전직 대통령의 직위와 정치적 고려 없이 엄정하게 수사하여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하다'는 원칙을 확인시켜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반면,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은 정권을 잡은 이후 보수궤멸을 노리고 전임 정권에 이어 전전 정권까지 정치보복성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며 "특활비가 범죄라면 좌파 정부 특활비도 수사하는 것이 정의"라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이제 공은 문재인 정부와 검찰로 넘어갔다"며 "문재인 정권은 지난 9개월 동안 정치보복에만 매몰되어 온 것을 봐온 국민들이 전임정부, 전전임 정부를 어떻게 할 것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지켜보고 계신다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 성명에 민주·국민 "국민 기망"-한국 "정치 보복 수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