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대선후보들 "강한 나라 만들 적임자는 나"


9명 후보 모두 보수 끌어안기, 탄핵 반대자 야유로 중단되기도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자유한국당 예비경선 후보들은 자신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 적임자라며 당원과 국민에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이들은 외교·안보 우클릭을 시도하며 보수층 유권자 끌어안기에 나섰다.

원유철 후보는 17일 서울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강한 대한민국을 향한 위대한 도전에 온몸을 던지겠다"며 "우리가 힘을 모아 총체적 난국을 국민과 함께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야 한다. 한국형 핵무장으로 북핵의 공포가 없는 한반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후보는 "세계적으로 좌파가 모두 몰락했는데 우리나라만 탄핵으로 좌파 광풍 시대가 흐르고 있다"며 "미국의 트럼프, 중국의 시진핑, 일본의 아베 등 모두가 극우 국수주의자들이다. 스트롱맨들 사이에서 우리가 나아갈 길은 오직 국민과 우파들이 힘을 합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상수 후보도 "김대중과 노무현 전 대통령이 예측불가능하게 정부를 이끌어가면서 안보가 불안해졌다"며 "저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협상을 해본 경험을 통해 안보를 지키는 대한민국 안보의 대통령이 되겠다. 당선 후 바로 미국에 건너가 북핵의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제 후보는 "대통령이 되면 국가적 역량을 총집중해 2~3년 안에 북한의 본질적인 변화를 반드시 이끌어내겠다"며 "핵을 완전히 포기시키고 북한을 우리 편으로 만들어 엘리트들을 대한민국의 품 안으로 끌어오겠다"고 언급했다.

신용한 후보는 "자유한국당에서 완전히 새로운 희망의 싹을 틔우고 협치, 대연정 그 어떤 사회적 논의도 보수 종가집의 넉넉한 품으로 품고 강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야 한다"며 "보수의 품격으로 세대교체와 대개혁의 선봉에서 강한 보수를 되살려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진 후보는 "새 인물만이 보수를 대대적으로 개혁할 수 있다"며 "김진 태풍이 몰려온다. 김진은 위선과 선동 세력을 쓸어버리고 정권을 재창출할 적임자다. 위선과 선동세력을 쓸어버리고 정권을 재창출하겠다"고 주장했다.

김진태 후보는 "좌파들에게 또 정권을 내주면 애국가를 불러보지도 못하고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를 수도 있는데 이래도 되겠냐"며 "정권 빼앗기면 태극기는커녕 노란 리본을 단 정체불명, 국적 불명의 깃발을 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관용 후보는 "안보 없이 어떻게 한순간이라도 경제가 있을 수 있느냐"며 "그런 무책임한 생각을 가진 사람은 당장 대통령 후보 자리에서 사퇴해야 한다. 보수의 깃발을 다시 들고 정치로 무너진 이 나라를 바로 세우고 도탄에 빠진 민생을 챙기고자 한다"고 외쳤다.

조경태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은 개인의 탄핵이 아니라 대한민국 정치권의 탄핵"이라며 "야당의 썩은 정치, 반인륜 정치, 패거리 정치를 보고 여당으로 넘어왔으나 여당도 똑같다. 합리적 보수세력, 합리적 중도세력, 합리적 개혁세력을 끌어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朴 탄핵 놓고 양분된 한국당, 갈등 그대로 노출

이날 진행된 후보자 비전대회는 당원들의 야유와 욕설에 중단되는 황당한 상황도 연출됐다. 일부 당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에 대한 책임을 지도부에 돌리며 퇴진을 요구하면서다.

이들은 인명진 비대위원장과 정우택 원내대표를 향해 "즉각 퇴진하라"고 소리쳤다. 또한 박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한 김진태 후보를 제외하고 나머지 후보를 향해 "집에 가라", "때려쳐라" 등의 야유를 쏟아내면서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행사 사회자인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이들에게 "전국에 생중계가 되고 있으니 성숙한 당원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주문했지만 이들은 따르지 않았다.

보수층 유력 대선주자인 홍준표 지사마저도 "당이 탄핵을 놓고 이렇게 분열돼선 안된다"며 "이제는 박 전 대통령을 넘어 하나로 통합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나 이들은 "탄핵이 잘못됐는데 이를 지켜보라는 것이냐"고 소리치기도 했다.

한국당은 정견발표 후 여론조사를 실시해 9명의 후보 중 상위 6명을 제외한 나머지를 1차 컷오프한다. 여론조사는 책임당원 70%, 일반인 30% 비율로 반영될 예정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대선후보들 "강한 나라 만들 적임자는 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