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최순실 사태 후 문서 파쇄기 집중 구매설, 사실무근"


"노무현 정부 때 구입한 노후 파쇄기 교체한 것, 전년 구매 의뢰"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청와대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가 불거진 이후 문서 파쇄기를 집중 구매해 증거 인멸 작업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온 것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비판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16일 청와대 기자실을 찾아 "수사단서 파기 목적으로 새로 구입한 것이 아니고 노후된 파쇄기를 교체한 것"이라며 "파쇄기 교체 주기가 11년인데 이번에 교체된 것은 노무현 정부 때 구입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정 대변인은 "너무 오래돼서 소음도 나는 등 도저히 사용할 수 없어서 교체한 것"이라며 "교체할 때는 다음연도 구매 예산으로 조달청에 구매 의뢰하게 된다. 2016년에는 전년도 작성된 구매 예산에 따라 17대를 구매했고, 2017년에도 역시 12대를 구입했다"고 말했다.

그는 "언론이 2016년 10월부터 집중적으로 구입했다고 했지만 김대중 정부 때는 19대, 노무현 정부 때는 97대, 이명박 정부 때 27대, 박근혜 정부 때 39대"라며 "새로 구입한 것이 아니라 증거와 관계없이 사용하다 연한이 되면 교체하고 그런 것으로 전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에 180대 정도 있는데 이는 못 쓰는 것을 합한 것으로 매 정부마다 교체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최순실 사태 후 문서 파쇄기 집중 구매설, 사실무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