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비상행동, 정풍대상자 발표 "홍준표·김무성 등 정계은퇴 촉구"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자유한국당 전·현직 당협위원장 등으로 구성된 '한국당 재건비상행동'은 24일 당권농단과 보수분열에 책임을 물으며 홍준표 전 대표와 6선의 김무성 의원 등 6명의 정계 은퇴를 촉구했다.

비상행동 대변인을 맡은 구본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의 '한국당 정풍(整風) 대상자 1차 명단'을 발표했다.

자유한국당 재건비상행동 구본철 대변인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 앞에서 2020년 총선불출마 선언과 정풍대상자 1차 명단을 발표한 뒤 삭발식을 하고 있다. [출처=뉴시스]

해당 명단에는 홍준표·김성태·김무성·이주영·최경환·홍문종·안상수·정진석·윤상현·홍문표·권성동·김용태·김재원·이종구·장제원·곽상도 의원 등 16명이 포함됐다.

비상행동은 이 중 홍 전 대표를 비롯해 김무성·최경환·홍문종·안상수·홍문표 의원 등 6명에게 '정계은퇴'를 요구했다.

이어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과 이주영·정진석·윤상현·김용태·이종구·장제원·곽상도 의원 등 8명에게는 불출마 선언과 당협위원장 사퇴를, 권성동·김재원 의원 등 2명에게는 탈당과 출당을 촉구했다.

앞서 비상행동은 정풍 기준으로 ▲홍준표 대표체제 당권농단에 공동 책임이 있는 인사 ▲대통령 탄핵 사태 전후로 보수분열에 주도적 책임이 있는 인사 ▲친박 권력에 기댄 당내 전횡으로 민심 이반에 책임이 있는 인사 ▲박근혜 정부 실패에 공동 책임이 있는 인사 등을 밝힌 바 있다.

권 전 의원은 명단을 발표하며 "한솥밥을 먹었던 우리의 동료였고 선배들이었다"고 무거운 마음을 전하면서도 "부디 이 일을 멋지게 마무리하고 2020년 총선 승리와 2022년 정권 탈환을 위해 함께 뭉치자"고 호소했다.

추가 대상자 명단 발표와 관련해서는 "추후 당 상황과 개혁 진행 상황에 따라 발표할 수 있다"고 예고했다. 권 전 의원은 이날 명단을 발표한 뒤 동료와 선배들에 대한 미안함을 전하며 삭발식을 진행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비상행동, 정풍대상자 발표 "홍준표·김무성 등 정계은퇴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