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출시 10개월만에 3천400만병 판매


혼술족 겨냥 주효…편의점·대형마트서 저도주 제품 전체 판매 1위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선보인 과일맛 탄산주 '이슬톡톡'이 출시 10개월만에 약 3천400만병 판매됐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슬톡톡이 출시된 지난해 3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약 3천400만병이 판매됐다. 이는 초당 1.4병이 판매된 꼴이다. 이는 2030 젊은 여성층과 혼술족의 지지를 받아 가정채널, 유흥채널에서 고른 판매 보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로 인해 이슬톡톡은 편의점,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서 판매 중인 전체 저도주 제품 군에서도 판매 1위에 올랐다.

특히 이슬톡톡은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20개 이상의 탄산주 브랜드 중 압도적인 매출 1위를 유지하며 2016년 대형마트 탄산주 판매 30% 성장을 이끌었다. 또 가정채널 판매량 중 40% 이상은 편의점에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슬톡톡의 인기는 주류의 저도화 현상과 함께 20대 여성의 주류 음용 문화 확대, 혼술족 증가 등 최근 달라진 주류 문화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자몽에이슬, 망고링고, 이슬톡톡 등을 선보이며 감각적이고 젊은 감성의 마케팅으로 타깃층을 공략해 저도주 시장 및 탄산주 대표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이며 좋은 성과를 거뒀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과일리큐르 시장에 이어 탄산주 시장에서도 하이트진로의 제품이 시장을 대표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중심의 전략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라며 "항상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를 주시하며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출시 10개월만에 3천400만병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