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천안명물 담은 '학화호도과자', 설 선물 제품 출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호두과자, 설 선물 위한 제품으로 인기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천안 지역 명물로 알려진 호도과자 브랜드 '학화호도과자'가 설 선물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발표했다.

학화호도과자는 고가의 한우세트, 수십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설 선물 인기 상품으로 꼽히던 예년과는 달리, 올 해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간식, 건강식품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상품을 내났다고 설명했다.

호도과자는 적당히 단 맛과 견과류의 고소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국민간식'으로 꼽히며 먹기도 간편해 명절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최근 국내에 독감, 메르스 등 면역력과 관련된 여러 질병이 유행하면서 비타민E, 세레늄, 단백질 등, 면역력 강화성분을 포함한 호두 관련 제품은 더욱 관심을 얻고 있다.

80여년 역사를 가진 학화호도과자 전 제품은 호두손질, 앙금제조, 밀가루반죽, 포장 등, 호도과자 제작 과정에 전통 수작업 방식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계란과 밀가루만을 사용한 것이 장점이다. 현재 천안 구성동 본점과 명동 직염점을 운영 중이며, 타 지역에서 구매를 원하면 택배 서비스도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매 년 설날, 추석 등, 대명절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평소에도 돌잔치, 환갑, 칠순, 결혼식 등의 답례품으로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가 많다"며 "호두과자는 지역 특산물로 알려진만큼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가진 호도과자를 구매해 선물하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안명물 담은 '학화호도과자', 설 선물 제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