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9기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공개 모집


오는 3월10일까지 2018년부터 활동할 '이야기할머니' 선발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미래세대의 올바른 인성 함양에 기여할 '이야기할머니'를 공개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018년부터 활동할 '제9기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를 한국국학진흥원과 함께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발표했다.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는 할머니들의 따뜻한 '무릎교육'을 현대적으로 부활시켜 유아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여성 어르신들에게는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9년 30명의 이야기할머니로 시작된 이 사업은 세대를 뛰어넘은 정서적 교감과 교육적 효과로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적으로 확대됐다. 올해는 2천600명의 이야기할머니와 7천300개의 유아교육기관이 참여해 세대 간 따스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는 만 56세부터 70세까지 고정된 직업이 없는 여성 어르신 중에서 학력이나 자격증 유무와 관계없이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적극적으로 미래 세대와 함께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야기할머니가 되고자 하는 여성 어르신은 오는 3월10일까지 한국국학진흥원 이야기할머니사업단에 우편으로 지원 서류를 접수해야 하며,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야 한다.

시험을 거쳐 선발된 예비 이야기할머니는 연간 70여 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2018년부터 거주 지역 인근 유아교육기관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야기할머니 사업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올바른 인성을 심어주고, 할머니들에게는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의미와 자긍심을 되찾게 해주는 매우 뜻깊은 사업"이라며 "많은 어르신이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9기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공개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