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싱글족' 증가에 '소스' 시장도 쑥쑥 큰다


2년새 18.7% 성장…대상, 중화풍 소스로 시장 공략 나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국내 소스 시장이 1~2인 가구 증가와 가정간편식(HMR) 시장 확대 영향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국내 소스 시장 규모는 2014년 1천393억 원 규모에서 지난해 1천654억 원으로 약 18.7% 성장했다. 이는 간편하게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소스류에 대한 수요 증가로 해석된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간편소스 인기 트렌드에 맞춰 '중화풍 볶음소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소스 제품은 '중화풍고추장 볶음소스'와 '해물간장 볶음소스' 2종으로, 전통 장류를 베이스로 하되 맛과 편의성에 차별화를 둔 '장 소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중화풍고추장 볶음소스'는 고추장, 두반장, 파, 참기름 등의 재료가 조화를 이루며 '해물간장 볶음소스'는 간장, 피쉬소스, 건새우, 구운마늘 등의 재료가 어우러졌다. 볶음소스 하나면 별도의 양념을 하지 않고도 용도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추장, 간장 베이스에 갖은 양념을 더했다.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문형두 팀장은 "간편소스 인기에 힘입어 전통 장류를 현대적인 맛으로 해석한 장 볶음소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풍부한 양념이 어우러져 직접 양념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더욱 깔끔하고 편리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싱글족' 증가에 '소스' 시장도 쑥쑥 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