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색 호빵이 대세"…세븐일레븐, '포켓몬 호빵' 단독 출시


포켓몬 캐릭터 활용한 호빵 3종 45만개 한정 판매…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겨울철 별미 간식 '호빵'이 재미있고 개성 있게 변신하고 있다.

18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에 이어 포켓몬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호빵인 '포켓몬 캐릭터 호빵' 시리즈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포켓몬 캐릭터 호빵은 지난해 출시한 '피카츄 호빵'을 포함해 '잠만보 호빵', '몬스터볼 호빵' 등 총 3종이며 45만개 한정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겨울철 편의점 대표 간식으로 자리잡은 호빵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맛과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캐릭터 호빵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포켓몬 캐릭터 호빵은 기존 동그란 모양의 호빵과 달리 귀여운 포켓몬 인기 캐릭터 모양을 그대로 표현한 호빵으로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이색 상품이다.

실제로 편의점 이색 호빵의 판매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호빵 카테고리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이색 호빵의 매출 비중은 26.0%로 2014년 대비 20.4%p 증가하며 이색 호빵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호빵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호빵 종류와 상관없이 호빵 구매 후 세븐앱을 통해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가 증정되고 5개를 모으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호주 여행권, 모바일상품권, 푸드상품권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임지현 빵MD(상품기획자)는 "최근 상품 출시 트렌드를 보면 기본적인 품질을 바탕으로 캐릭터, 콜라보 등 색다른 재미 요소와 가치를 담은 이색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포켓몬 호빵은 모두에게 친숙한 캐릭터 포켓몬을 활용한 이색 겨울 간식으로 기존에 없던 색다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색 호빵이 대세"…세븐일레븐, '포켓몬 호빵' 단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