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종구 "영세상인 지원…늦어도 7월 중 카드 수수료 인하"


서울 방산시장 방문해 소상공인 지원강화 계획 전해

[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영세 소상공인들과 만나 금융지원 강화 계획에 대해 밝혔다.

최 위원장은 17일 오후 서울 방산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듣고 초저금리 대출지원과 카드 수수료 인하 등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을 대폭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소상공인들은 최 위원장에게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현장의 우려를 전달하고 카드수수료 부담 문제 해결에 정부가 나서줄 것을 요청했으며, 최 위원장은 카드수수료 인하가 늦어도 7월 중 시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그동안 소득 양극화로 인해 국민 삶의 질 저하와 함께 소비위축과 성장에도 부담이 되는 상황"이라며 "최저임금 인상은 내수·소득 중심 선순환 구조로 나아가기 위한 우리 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의미 있는 과제"라고 설명했다.

최 위원장은 이어 "정부는 최저임금 인상이 영세상인들의 부담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모든 정책적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며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회보험료 경감 및 영업환경 개선 등 다양한 대책을 현장에서 안내하고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정부의 소상공인 주요 지원책으로 ▲최저임금 초과 인상분(9.0%)과 사회보험료 등 상승분을 고용주에게 지원(3조원) ▲영세상인 등에 대한 고용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및 건강보험료의 일정 비율 경감(1조원) ▲임대료 인상률상한 내용을 담은 상가임대차보호법 강화 등을 언급했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금융부담 완화를 정책의 우선순위로 삼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우 추가적인 보완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종구 "영세상인 지원…늦어도 7월 중 카드 수수료 인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