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양옵틱스, 상반기 영업익 77.7억원…전년比 2.7%↑


주력시장 안정성 바탕 상반기 영업이익률 28% 달성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교환렌즈 전문 기업 삼양옵틱스(대표 황충현)는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7억7262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늘어났다고 1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률은 28%를 달성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77억7270만원으로 5.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9.6% 오른 77억3069만원을 기록했다.

삼양옵틱스 측은 "회사의 매출 구성이 95%가 수출인 까닭에 환차손의 영향을 받았다"며 "달러 기준으로 보면 실제 10% 이상 성장한 실적으로, 환율 하락분을 반영하더라도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삼양옵틱스는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핵심 광학 기술로 글로벌 렌즈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전문가나 매니아 중심의 전통적인 MF(Manual Focus, 수동초점방식) 외에도 일반 카메라 유저를 대상으로 한 AF(Auto Focus, 자동초점방식) 시장, 동영상 전문 렌즈 영역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성공했다.

한편, 삼양옵틱스는 지난 1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중간배당을 위한 주주명부폐쇄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2013년 물적 분할 이후 배당성향 70% 이상을 유지해왔던 만큼, 코스닥 상장 이후에도 이 같은 기조를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황충현 삼양옵틱스 대표는 "주력시장인 MF 시장에서 안정적인 고수익 기반을 이어가고 AF 시장의 신규 진입을 통해서는 성장기반을 구축했다"며 "적극적인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역시 중간 배당을 결의할 계획이고 이를 통해 적정 수준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양옵틱스, 상반기 영업익 77.7억원…전년比 2.7%↑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