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모아종합건설, 아파트 9천 세대에 홈IoT 구축


25개 넘는 아파트 건설사와 홈IoT 플랫폼 구축계약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모아종합건설이 하반기부터 공급하는 모아미래도 아파트 9천여 세대에 홈IoT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25개 건설사와 협력해 홈IoT 인프라를 확산시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다음달 경기도 광주에 분양 예정인 쌍동1지구 모아미래도 파크힐스 아파트 587세대를 시작으로 향후 모아종합건설이 공급하는 전국 아파트 단지에 홈IoT 플랫폼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모아미래도 아파트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향상시키는 자사의 다양한 홈IoT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모아종합건설은 최첨단 홈IoT 플랫폼 구축으로 '모아미래도'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는 분석이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최다인 25개가 넘는 주요 건설사들과 사업협약을 맺으며 빠른 속도로 홈IoT 인프라를 주택건설시장에 확산시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파트 내에 구축되는 홈IoT 플랫폼은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에서 입주 시 설치된 조명, 난방, 가스, 등 기존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LG전자, 삼성전자, 쿠쿠전자 등 IoT 생활 가전도 통합 제어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의 IoT 전용앱 'IoT@home'은 통합 제어뿐만 아니라 연동된 IoT 생활가전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가전 사용을 유도하고,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외출 및 귀가 시 기기동작을 자동 실행하여 편의를 제공한다.

류창수 LG유플러스 IoT제휴담당 류창수 상무는 "LG유플러스의 첨단 홈IoT 플랫폼을 통해 모아미래도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입주민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모아종합건설, 아파트 9천 세대에 홈IoT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