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VR e스포츠 아카데미아 발족


내달 19~21일 쇼케이스 진행…올 연말까지 운영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1일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가상현실(VR) e스포츠 아카데미아' 발대식을 개최했다.

VR e스포츠 아카데미아는 VR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담 연구 그룹이다. e스포츠 전문기업인 콩두컴퍼니가 총괄운영과 기획을 맡고 VR과 e스포츠 전문가가 참여해 VR e스포츠 성공을 위한 VR 콘텐츠와 기술, 무대구성 및 연출기획, VR에 특화된 관람 요소인 뷰어십 등을 연구할 계획이다.

아카데미아는 프로게이머, e스포츠 중계진, e스포츠 전문가, V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게이머로는 ▲스타크래프트의 '폭군' 이제동, 배틀그라운드의 '에버모어' 구교민, 리그오브레전드(LoL)의 '메드라이프' 홍민기, 카트라이더 문호준 등이 참여한다.

e스포츠 중계진으로는 ▲게임해설가 김동준 ▲캐스터 정소림 등이, e스포츠 전문가로는 ▲e스포츠 및 게임 크리에이터 '테스터훈' 성지훈 및 e스포츠 작가, 기자 등, VR 전문가로는 ▲이승훈 영산대학교 교수 ▲최강배 라이크코퍼레이션 대표 등이 참여한다.

VR e스포츠 아카데미아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운영된다. 중간 연구결과로는 내달 19일에서 2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개발자 포럼(이하 GDF) 2018에서 'VR e스포츠 쇼케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VR e스포츠의 가능성을 시험하는 무대로 유명 프로게이머와 일반인이 함께 VR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VR게임 콘텐츠 시연과 대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을 찾아온 관람객들을 위해 전문 코스프레팀 공연과 팬사인회 등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쇼케이스는 유튜브, 트위치 등 SNS를 통해 생중계된다. 아카데미아 측은 쇼케이스에 대한 반응과 결과를 분석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VR e스포츠의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VR e스포츠 아카데미아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