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프 '협동조합 온라인 기획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반년간 50개 소상공인조합 참가…상품컨설팅·프로모션 지원"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위메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위메프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일환으로 마련됐다. 해당 기획전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약 6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약 50개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이 순차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위메프는 참여 업체들에 대해 ▲상품기획 컨설팅 ▲프로모션 지원 ▲기획전 노출 등을 추가로 제공하며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진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그 동안 지역별 주요 기관들과 우수업체 발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MOU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경기도주식회사,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등 현재까지 10여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총 600곳의 업체들을 함께 지원해나가고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프는 이번 기획전을 포함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기관들과 협업하며, 지역별 특산물이나 우수상품, 기업들을 알리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일주일간 진행될 2017년 협동조합 주간행사의 날에 맞춰 위메프를 통한 온라인 단독 기획전이 함께 진행하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프 '협동조합 온라인 기획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