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FA]삼성, 슬레이트PC 시리즈7 공개


PC의 생산성과 이동성 모두 갖춰

[김지연기자] 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1에서 세계 기자단을 대상으로 진행한 리셉션에서 '슬레이트PC 시리즈7'을 선보였다.

슬레이트PC 시리즈7은 PC의 사용자에게 친숙한 윈도 환경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인텔 코어 i5, 128GB SSD를 탑재해 이동성, 멀티 터치 기능,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감안해 만든 제품이다.

15초만에 신속하게 부팅할 수 있고 슬립모드에서는 2초만에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배터리가 없어도 모든 데이터가 자동으로 SSD에 저장돼 이동 중에도 데이터 손실 염려 없이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가 아닌 윈도7 프로페셔널OS를 사용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입력 방식도 다양하다. 스크린 지문 터치 외에 디지타이저 펜, 화면 내 가상 키보드를 지원한다. 옵션으로는 블루투스 키보드도 구매할 수 있다.

슬레이트 PC에 직접 USB와 마이크로 HDMI를 연결해 비디오 시청이 가능하며 도킹 시스템에 연결하면 유선랜까지 사용할 수 있다.

두께는 12.9mm, 무게는 860g이며 11.6인치 스크린을 채택했다. 국내 출시는 9월 말로 예정돼 있다.

삼성전자 IT 솔루션사업부장 남성우 부사장은 "프리미엄 노트북의 성능과 생산성을 슬레이트라는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라며 "이동성과 고성능을 중시하는 PC사용자 외에 스마트 기기의 제한된 성능에 아쉬워하는 전문직 종사자에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베를린=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FA]삼성, 슬레이트PC 시리즈7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