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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1세션]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서비스 추진 방향: NUGU 사례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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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Device기획본부 IA서비스2팀 이태훈 팀장

- 사업 추진 배경: SK텔레콤의 고민
- 시장/기술 환경의 변화: UI/UX 및 인공지능
- NUGU서비스 출시 과정 및 경과
- NUGU 진화 및 고객 참여
- Open Innovation 추진 방향

- 현) SK텔레콤 IA서비스2팀장
- 전) SK텔레콤 Device제품기획2팀장

[오전 2세션] KT 5G 주요 핵심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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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융합기술원 정제민 팀장

- KT 5G Vision 및 추진전략 소개
- KT 5G 주요 기술개발 및 시범서비스 추진현황 소개
- KT 5G 주요 핵심기술: 무선접속기술 및 서비스 기술
- 5G 주요 생태계 활성화 현황 소개

- 2016.01~ KT 융합기술원 5G R&D 팀장
- 2013.02 KT 융합기술원 CTO Office
- 2009.12 KT 스마트그리드 R&D
- 1996.02 KT 무선통신연구소

[오전3세션] LG유플러스 IoT서비스 추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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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Industrial IoT개발팀 서건 팀장

- IoT 서비스 및 기술 진화방향
- LG유플러스 IoT 서비스 추진현황
- LG 유플러스 IoT 기술개발 현황소개

- 현) LG유플러스 Industrial IoT개발팀장
- 전) 홈IoT기술팀장

[오후 1세션] 가상현실: 현재로 다가온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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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선사업부 Mobile Enhancement팀 강원도 부장

가상현실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가상현실의 가능성에 대해 모색

- 2014~ Wearable 기기 상품기획 담당
- 2013 중장기 신규제품 상품기획 담당
- 2007~2012 미국, 캐나다 시장용 Mobile 기기 상품기획 담당

[오후 2세션] 커뮤니티매핑: 오픈데이타와 사회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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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헤리의대 가정의학과 임완수 교수(연구소소장)

커뮤니티매핑은 집단지성을 이용한 공동체 지도만들기이다. 커뮤니티매핑은 공동데이타에서 제공되어지지 않는 부분에 대한 정보들을 빠른 시간을 통해 집단지성을 이용해서 채워나갈수 있다.

임완수박사가 진행했던 미국과 한국에서 커뮤니티매핑과 오픈데이타를 통한 사회혁신이 일어나는 사례를 가지고 강연을 한다.

- 미국 메헤리 의과대학 부교수
- 미국 커뮤니티매핑 인스티튜드 소장
- 한국 커뮤니티매핑센터 대표
- 전) 버티시스 지리정보회사 설립및 대표
- 전) 미국 럿거스대학 겸임교수
- 미국 뉴저지 대법원 소수민족인권 위원회

[오후 3세션] 4차산업 혁명과 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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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정보기술연구원 김진형 원장

우리의 삶을 근본적으로 바뀌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기술이 인공지능이다. 세계 곳곳에서 인공지능을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가 만들어 지고, 자동화 되고 있다.

이제 인공지능은 생산성 향상의 단순한 촉진제가 아니라 자본과 노동과 같은 반열의 새로운 요소로서 평가되고있다.

스스로 성능을 향상시키는 지능형 자동화, 인공지능을 통한 인력과 자본의 능력 증강, 혁신의 확산으로 생산성은 크게 향상되고 우리 생활 패턴과 사회는 크게 바뀌게 될 것이다.

이 기술의 능력과 가치, 그리고 한계를 정확히 이해하여 이에 의한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 우리의 산업과 일자리, 교육, 법제도 등은 잘 준비하고 있는가?

- 1985~현재 KAIST 교수(명예교수)
- 2013~ 공공데이터전략위원회 위원장
- 前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장
- 前 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 한국정보과학회 명예회장, 국제패턴인식학회 Fellow
- 한국공학한림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로회원

[오후 4세션] 제조업과 사물인터넷 : 스마트홈의 의미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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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컨버전스서비스팀 황재선 부장

사물인터넷으로 산업간 경계가 붕괴되고 현실을 제조업은 어떻게 바라보는지 설명한다. 이런 변화 속에서 LG전자는 어떻게 사물인터넷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지 그 내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 현) LG 전자 CTO부문 클라우드센터 컨버전스서비스팀장/부장
- 전) 한국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창업스쿨 책임교수
- 전) 소프트뱅크미디어랩 책임연구원
- 플랫폼을 말하다 외 IT 관련 서적 8종 출판 및 번역

[오후 5세션] 모바일 동영상 트렌드 변화와 기업채널 운영 전략 : 브랜디드 콘텐츠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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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코리아 전략광고주사업본부 김천석 부장

-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정의
- 왜 브랜디드 콘텐츠인가? : 커뮤니케이션 환경 - 소비자 - 마케팅 프로세스
- 브랜디드 콘텐츠의 역사와 전개 방향
- 브랜디드 콘텐츠 실행 전략과 사례
- 브랜디드 콘텐츠에 있어 테크놀로지의 역할

- 현) 구글코리아 전략광고주 사업본부 통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총괄
- 전) SK플래닛 플랫폼 전략 HR 매니저
- 전) SK텔레콤 마케팅 부문 마케팅 & 세일즈 매니저
- 주요 강연 이력
└ Content Marketing Summit 2016
└ Think with Google 2016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2016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544회)

[오후 6세션] 가상현실(VR) 글로벌 게임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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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넥엔터테인먼트 VRIC 사업본부 송채훈 본부장

SONY PS VR을 마지막으로 High end급이라 불리우는 HMD들의 시판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은 우리에게 어떠한 체험을 제공해주며, 어떠한 주변기기들과 유기적으로 작동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주는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가상현실 게임의 특징인 공간에 대한 경험이 어떤 내용의 변화를 가져오는지와 공간을 경험한다는 요소가 기존 게임의 구성 방식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High End급 게임들 중 주목받는 게임들의 특징을 살펴보고 기존 PC 또는 콘솔게임과 차이점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 현)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본부장
- 2009 ㈜심소프트 대표